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h주택공사 채용 3가지 방법
    교육 2017. 1. 4. 13:15




    LH주택공사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채용정보와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명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사업영역뿐만 아니라 향후 추진 방향을 파악하시면 자소서나 면접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입장에서는 채용을 통해 입사한 직원이 조기 전력화 되기를 기대하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관심영역에 대한 분석과 의견을 어필하게 되면 유리해집니다. 



    [게시글 목차]


    (1) 종류 분석하는 방법

    (2) 전형별 핵심사항 정리

    (3) 인재상 및 주요 사업영역 정보제공






    이곳의 채용은 크게 3가지로 분리되는데요. 여기서는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찾아 지원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3가지 종류



    여기서는 총 3가지 방법으로 전체 과정이 진행됩니다.



    첫번째는 정규직 일반, 

    두번째는  고졸지원, 

    세번째는 기간제 입사 입니다.




    1~2번 정규직원 전형의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공고를 내고 충분한 NCS 검증과정을 통해 직원을 선발하게 되구요. 기간제의 경우에는 그때마다 인력수급이 필요할 때 개별적으로 공지를 내고 기간제로 인력을 뽑습니다.


    직군별 직무종류와 세부 내용은 2번째에서 이어서 설명드립니다.




    비정규직의 경우에는 전국 지사별로 수시로 모집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일할 수 있는 반경을 계산하여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의 공고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입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전문 기술이 필요한 연구원이나 토지정보체계 구축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무직인 경우가 많아서 누구에게나 열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최종학력이 고졸인 경우에는 

    2번째 전형을 이용하는 것이 경쟁력이 있습니다.

    더불어, 지원 조건이 졸업예정자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동일한 그룹내에서 평가받고 사무직이나 기술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등학교까지이기 때문에 전공 또한 무관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곳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NCS평가가 무엇인지 알려드립니다. 쉽게 말하면, 다양한 스펙보다는 직무에 빨리적응하고 성과를 내는 사람을 뽑겠다는 것입니다.






    NCS기반 평가제도 이해하는법

    NCS의 뜻는 국가직무표준을 말합니다. 영어로는 National Competency Standard의 약자입니다.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과 기술 등의 소양을 체계화하여 평가표준을 만들었는데요. 이것을 진행 단계에서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 지원자 평가의 특징은 고전적으로 사용하는 가족사항이나, 성장과정 등의 호구조사형식의 내용보다는 직무관련성과 관련된 경력이나, 소양을 중심으로 한다는 점입니다. 



    핵심은


    이 부분을 이력서 작성,시에 분명히 반영하여야 합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전 후 대비표를 준비했습니다.


    오른쪽의 가이드 그림이 바로 변경된 평가 방식입니다. 자기소개서나 면접시에 아래 내용에 입각하여 작성 및 참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번째  전형별 핵심정보




    조직도 확인하기 필수!



    사전에 신입사원을 뽑는 주관부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부서에서 주관하고 상위조직명과 같은 본부 내에 속한 부서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곳의 경우는 경영혁신 본부에 인사관리처에서 모든 과정을 주관합니다. 인근 부서에는 주거복지본부 및 도시환경 본부가 있네요.







    고졸 지원하는 방법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일을 시작하는 경우 6급 일반직으로 출발하게 됩니다.

    정규전환을 목적으로 하여 인턴으로 일을 시작하고, 평가 종료 후 전환하게 됩니다. 일반 인턴제도와는 다르게 정식직원을 선발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전환율은 인력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책정되는 주택공사의 연봉도 위의 급수의 표준에 따라 지급 되겠습니다.





    관련한 직무는 사무직과 기술직으로 분류됩니다.


    사무직의 경우에는 일반경영, 사업관리 그리고 재무와 회계파트로 분리되니다. 기술직의 경우는 계획/개발, 설계 및 발주, 건설/시공 등으로 나눠집니다. 본인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분야를 정해야합니다. 






    직무기술서를 참고하여 나에게 맞는 분야를 선택하자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이 파트별 직무기술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사무직 경영기획에 대한 기술서 샘플입니다.

    중분류, 소분류와 세분류에 따라 구분되며, 경영,기획, 평가, 총무 등, 다양한 직종과 이에대한 설명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참고하여주세요.






    일반유형 주요정보 정리!



    일반의 경우에는 지우너자격 제한 조건이 없습니다. 학력, 성별, 전공, 연령과 관계없는 열린 입사지원제도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위의 NCS 체계를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신입직원은 5급에 해당하여 일을 시작합니다. 정규직 전환 방법은 위의 과정과 동일합니다.

    다만, 직무구분이 조금 다른데요. 아래 모집분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부 업무 또한 위에서 샘플로 알려드린 이미와 같이 PDF파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명 신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곳인 lh주택공사에 입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일반기업보다 조건이 오픈되어 있어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정보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