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은행 계좌조회 빠른방법 3가지
    금융 2017. 3. 15. 21:13

    하나은행을 통해 체크카드나 이체를 이용하는 분들은 현재 잔액이나 계좌상태를 수시로 확인해야합니다. 그 중에서 상황에 따라 PC뱅킹이 안될 수도 있고 데이터 이슈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조회가 잘 안되는 상황도 있어서 3가지 케이스별로 하나은행 계좌조회를 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1] 전화로 빠르게 조회하는법

    외부에 있거나 어플사용이 어려울 경우에는 전화나 ARS를 통해 신속하게 현재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결법은 2가지 인데요. 첫번째로 유용한 것은 ARS단축코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나은행 대표 콜센터 번호 1599-1111로 연락하여 음성이 나오자 마자 3번 계좌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ARS의 장점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구요. 별도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 다음은 본인정보를 입력하면, 남아있는 잔액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ARS모드에서 버튼을 누르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전화 연결 후 바로 0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대기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영업시간 중이라면 이 또한 편리한 해결법입니다.


    [2] 빠른조회로 별도 로그인 없이 확인하는법

    인터넷으로 접속하시면 좌측 하단에 아래와 같은 '빠른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의 장점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본인 정보입력을 통해 계좌조회를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래 화면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그 다음에는 좌측 첫번재 탭이 자동선택되는데요. 그 아래에 잔액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조회를 누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는 상황은 외부에 있는 다른 PC를 사용할 때 인데요. 외부에서는 정보유출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빠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지문 등록하면, 로그인 생략과 동일한 효과

    2~3년 전부터는 스마트폰을 통해 지문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하나은행에 있는 계좌조회를 할때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한번만 등록해놓으면, 인증서를 생략하고 손가락만으로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한 번써보면, 다른 방식은 못 쓸 정도로 편리합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은행 공식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인증센터] 메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찾아보시면 아래와 같이 [등록/재등록]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은 본인 정보를 검증하시고, OTP나 기타 수단을 통해 최종 완료를 해주시면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이 원하는 지문을 등록하고, 앱 접속 시에 활용 하십시요

    이상으로 쉽게 이용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처한 상황 별로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