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마코연질캡슐 올바른 복용법건강 2017. 8. 26. 12:27
통계적으로 남자는 45세 여성은 55세 이상부터 관상동맥의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평소 고지혈증이나 비만 또는 혈압이 높은 분들은 일명 피떡짐으로 인해 혈관이 막혀서 쓰러지게 되는 심근경색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오마코연질캡슐은 심근경색의 고비를 넘긴 후 2차적 쇼크나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전문의약품입니다. 즉, 갑작스러운 흉통으로 쓰러졌다가 다시 정신을 되찾은 사람들은 언제일지 모르는 이차충격 예방이 필요하며, 약을 먹게 되면 혈증의 양이 줄어들고 할부정맥 효과를 볼 수 가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겟습니다.
● 효과를 높이는 복약법
오마코연질캡슐은 경색증이 지나가고 난뒤 1일 1캡슐을 사용하게 되며, 1캡슐당 오메가3 함유량은 1000ml 즉 1그램입니다. 다만 이상지질혈증인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비정상인 분들은 하루에 2000ml를 복용해야 하며, 증상이 심각한 경우에 한해서 4그램까지 증량이 가능합니다.
● 이상지질증이 뭐지?
트리글리세라이드라는 것은 살면서 듣기 어려운 용어인데요. 쉽게 말하면 중성지방의 수치를 측정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상수치 기준은 150을 초과할 때부터입니다. 다만, 검사시 공복이 아니거나 식사후 6시간 미만이라면, 측정오차가 커지기 때문에 재검사를 통해 정확한 결과값을 도출해야 합니다.
● 투여 시 사이드이팩트 정리
오마코연질캡슐은 출시전과 국내시판 후 각각 임상시험을 실시하였으며, 크고 작은 부작용을 경험한 비율은 약 35.4%에 달하는데요. 대부분은 생명에 위협을 가하지 않는 것들이므로 너무 우려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가장 빈번하게 관찰된 것은 감염증과 트림 증상으로 각각 4.4%, 4.9%에게서 발견되었고, 간혹, 감기기운과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사람도 3%이상을 차지 하였습니다.
● 치료 단계별 주의사항 요약
첫번째는 치료 시작 지점에서 유의할 사항입니다. 시작 전에는 검사결과의 유효성을 몇 번에 걸쳐 확인해줘야 합니다. 앞서 설명 드렸듯이, 식사전후로 결과값이 크게 변동되기 때문이며, 이는 정상인의 불필요한 약품복용을 방지 하기 위함입니다.
두번째는 치료전부터 지질저하 식이요법을 반드시 병행해야 합니다. 심근경색이나 고트리글리세라이드혈증은 약물 뿐만 아니라 식이요법이 동반되어야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즉, 우선 흡연과 술은 반드시 통제해야하며, 그 다음으로는 지질을 저하시키는 식단을 구성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 식이요법 정리
콜레스테롤과 지질을 낮추는 대표적 식품에는 사과, 당근, 마늘과 올리브유가 있으며, 식단에 꼭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해조류와 야채 그리고 비트쥬스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는 금기하되 호두는 먹을 수 있으며, 드실 때는 조리하지 말고 날것을 그대로 섭취해야 합니다.
금지 음식물에는 포화지방이 많은 버터와 우유 그리고 치즈를 삼가해야 합니다. 문제는 우리의 치느님은 닭고기 인데요. 우선 닭을 먹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껍질은 벗겨내고 먹어야 합니다. 크리스피한 껍데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슬픈 소식이네요. 그리고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와 가공식품 그리고 밀가루음식을 자제하여 주십시요,.
● 관찰기간은 약 2개월 남짓이다.
오마코연질캡슐을 이용한 환자는 2개월간의 차도를 수시로 점검하고, 개선의 징조나 유의미한 치료결과가 없을때에는 복약을 중단해야 합니다.
항응고제를 병용할 때는 출혈시간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특히, 밤에 출혈사태가 발생하면, 과다방출로 인해 큰 위험에 처할 수 있으므로, 함께 생활하는 가족과 지인분들에게 투약 사실과 주의점을 알려줘야 합니다.
이 약에 함유된 오메가-3은 중성지방혈증 환자의 수치를 최대 50% 이상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근경색을 겪은 환자의 충격을 예방하여 사망율을 20%나 감소시켰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 꼼꼼하게 숙지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란스톤 사용법 완벽정리 (0) 2017.08.31 람노스 과립 소아 사용방법 (0) 2017.08.29 솔루펜 효과,부작용 완벽정리 (0) 2017.08.23 스리반정 복용 방법 (0) 2017.08.22 디카틴정 복용 방법 (0) 2017.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