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이소 식판으로 먹는양 조절 방법
    건강 2016. 11. 21. 17:30

    다이소 식판으로 먹는양 조절 방법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식판을 먹는양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어트용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상품을 추천 드립니다.


    1~2인 가구가 대세입니다. 혼밥집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요. 집에서 혼자서 밥을 먹거나 2명이서만 밥을 먹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밥을 먹을때, 생각나는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째는 설거지를 최소화하는 방법이고, 둘째는 좀 적당히 먹어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이 두 가지를 고민하다가 Daiso에 들러서 트레이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시작해서 먹는양을 가늠하고 싶다면 이 포스팅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요




    Daiso 몰 식판 추천



    혼자서 먹을때 트레이를 사용하면 먹는량을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거지도 아주 간편합니다.


    한번에 쓰윽 닦고 말리면 끝입니다. 밤에 잘때 내가 얼만큼의 양을 먹었는지도 한 눈에 떠올릴수 있어서 좋구요.


    제품의 가격별로 사용할 만한 식사용 트레이를 추천 드릴께요.




    daiso.co.kr에서 [식판]으로 검색하시면, 다양한 종류의 트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유용, 스텐, 캐릭터, 도자기 등 선택의 범위가 넓은데요. 


    이쁘고 기능적인 상품을 구매하면 되니까 용도별 구분은 가볍게 무시해줍니다. 유아용이면 더 적게 먹을 수 있고 좋지 않을까 생각해 해보았습니다. 


    다이소에는 고무나무로 된 트레이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사실 저는 이젬품을 사용합니다. 스텐이나 하얀색 보다는 원가 품질이 좋고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들어서요. 


    더욱 중요한것은 목재 상품은 오프라인 매장 어디서나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밑에서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온라인몰에서 볼 수 있는 상품 중에서는 오프라인매장에서는 구매 불가능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검색조건으로 [매장상품] 조건을 추가하여 검색하시면 좋습니다.




    첫번째 추천드리는 것은 간신용접시 3구입니다. 3개가 세트는 아니구요 각각 구매하시는 거에요. 그중에서 밥판 기능을 할 수 있는 3구를 추천드립니다. 길이와 두께가 크지 않아서 먹을 만큼만 담아서 이용하기 편리해요.



    스텐인레스 재질이라 환경호르몬이 없어서 안심하고 오래 사용해도 되겠네요. 


    판매가격은 4천원대입니다




    두번째는 멜라민 상품입니다. 가격먼저 보시조 7천원대 입니다. 


    어디선가 많이 보았던 디자인이네요. 학교나 관공서 및 회사 등에서 많이 애용되는 상품이에요.


    그만큼 가성비가 좋습니다. 오래사용할 수 있구요. 멜라민으로 만들어서 세척이나 건조시에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총 8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이 같이 사용해도 되겠네요.



    내구성이 훌륭하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대신 디자인이 평범하다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미 공부나 일하시는 곳에서 이것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집에서 까지 이것을 사용할 순 없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사이즈와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번째는 조금 다운사이징(downsizing)된 스텐 제질입니다. 이름이 다이어트 식입니다. 


    제품가격은 4천원 중반대입니다.




    종류도 총 3가지로 다양합니다. 4개섹션으로 구분 된 제품이구요. 큰 영역을 2개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어요.




    5개 섹션으로 구성된 제품이에요.




    다음은 브런치용으로 적합한 3개 섹션 상품입니다. 스테인제질이라 관리하기도 편하고 열에도 잘견딜 수 있어요.




    5개 섹션의 밥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멜라닌 제질이 싫으신 분은 이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일터에서는 잘 사용안하는 거니까요.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내구성 측면에서 스테인이 무난하다고 생각해요.





    지막으로, 제가 사용하는 고무나무 3칸 브런치 트레이 입니다. 브런치용이지만 저는 식사용으로 사용하구 있어요.


    이 상품은 국은 다른 그릇을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감성으로 선택했습니다. 총 3개 섹션으로 되어있어요.


    점심에 바게트빵을 구워서 놓고 과일과 함께 먹으면 인스타그램에도 올리기가 좋아요. 



    가격은 5천원 이며,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한 상품이에요.



    사이즈도 작지않고 크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나무 재질이라 밥풀이 잘 묻어 나옵니다. 불편할 수도 있지만 밥먹는 양을 조금 조절하게 되네요. 그 설거지가 뭐길래 아무튼 그렇게 됩니다.



    여기까지 내 집 근처의 다이소에서 구매한 식판으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어트용 식사 트레이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