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판시딜 부작용 확인하자
    건강 2017. 1. 7. 07:35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처음에는 프로페시아 계열부터 시작해서 두타스테리드 그리고 바르는 약까지 정말 이것저것 많이 사용해보셨을 거에요. 저도 벌써 10년이 다되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 6개월간은 잠시 쉬고 있는데요. 앞쪽이 조금 비어보이는건 저만의 스트레스인지 모르겠습니다. 판시딜의 경우는 일반 약국에서 의사의 처방없이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위에 보시면 알겠지만 중요한 점은 바로 확산성 탈모 치료제라는 점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유전형이라서 크게 효과가 없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판시딜에 대한 부작용과 복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확산성 정의 설명


    증상의 종류에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첫번쨰가 바로 아래의 유형인데요 여성형 머리빠짐이라고도 부릅니다. 모근이 점점 약해지면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다가 정수리를 중심으로 조금씩 비어보이는 부위가 넓어지는 증상입니다. 여자분들에게 주로 많이 발생하지만 남자도 피해갈 수 없습니다 원인에는 스트레스, 피로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치료방법은 혈액을 통한 영양공급이 핵심입니다.



    남성형 머리빠짐의 경우에는 주치료제가 될 수 없고 보조역할만 할 수 있다.




    효과 범위 분석 정보



    판시딜의 경우 위의 케이스에만 효과가 있다고 제품설명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를 아래에 가져왔습니다. 말씀 드린 내용이 명시되어 있는 곳에 박스로 가이드를 해놨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시죠.


    효능과 효과에 대한 부분에 보조치료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손상된 것을 치료해주는 것은 뭐 그냥 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2번에 걸쳐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사항에도 나와있는데요. 아래의 내용과 같습니다. 남자형의 경우 별도 호르몬 억제약품을 사용해야 하고 이건은 도와주는 역할만 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판시딜 부작용 3가지 요약



    모든 정보는 정확성을 위해 동국제약의 홈페이지에 공시된 데이터를 활용하였습니다. 여러 카페나 커뮤니티에 이미 준전문가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개인별로 효과나 효능이 다 다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1~2번의 경우는 이용제한을 말하고 있고 세번째가 바로 주의해야할 점입니다.



    첫번째는 12세 미만에게는 투약해서는 안됩니다.

    두번째는 여성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 세번째는 



    드물게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꼭 발생하게 됩니다. 

    그게 나일지도 모르니 정확히 봐주십시요.

    의약품이 출시되기 전에는 임상 실험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만약, 2000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했을 경우에 부작용 현상 별로 다음의 빈도를 붙여줍니다.

    [드물게, 아주 드물게, 흔하게, 아주 흔하게]

    대부분이 레어한 경우입니다만, 확률적으로 꼭 발생하는 케이스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 증상으로는 아래의 4가지가 있습니다.








    (1) 복용 후에 위통이나 구토 등 위나 장에서 거북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러지의 현상으로 가려움이나 (2)두드러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두통이나 어지러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4) 머리 외의 부위에서 발모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관리 예방법(음식, 손수관리)



    저는 처음에는 피나스테리드 계열로 시작해서 약 8~9년을 이용했었구요.

    그 다음에는 1년 못되게 두타스테리드 계열의 약품을 사용했었습니다. 후기는 둘다 효과가 있지만 프로페시아 계열이 더 효능이 좋았었습니다. 현재는 잠시 중단하고 있는데요. 그 기간 동안에 식습관과 관리법을 변경을 해주었더니 효과가 좋은것 같아서 관련 자료를 소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유전적 요인에 의해 머리빠짐 현상이 있습니다.



    1번은 생활수칙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10계명이라고 되어있는데요. 모두 다 지킬 필요는 없는 것 같구요. 2번과3번 그리고 6번 8번이 효과가 좋은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것들도 중요하지만 손으로 움켜쥐었을때 가장 충격이 컸던 이유가 위의 4가지 였던 것 같아요.






    다음은 음식인데요. 


    저는 검은깨 음료를 한 6개월 이상 마셨었습니다. 하지만 제게는 크게 차도가 있진 않았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안해보신 분들은 팩으로 사서 아침마다 한번 드셔보세요. 중요한 것은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술을 거의 90% 이상 줄였습니다. 평소에 10번 마시면 요즘엔 그중 1번만 마시는 꼴로요. 이건은 확실히 몸건강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피나테드 같은 계열은 비싸지만 1일 1회 복용인데요. 이건은 1일 3회 먹게 되어있거든요. 물론 줄여먹어도 되겠지만 그러면 치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3배이상 많이 먹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고려하시고 본인에게 맞는지 테스트 겸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