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팔 수수료의 5가지 유형
    금융 2017. 2. 16. 09:11


    페이팔 수수료 구조는 판매자와 구매자 그리고 송금의 방식에 따라 과금 여부 및 방식이 다릅니다. 그리고 paypal 홈페이지에서 홍보하는 내용만 보면 모든 것이 무료이거나 적용 비율이 낮아 보이는데요. 본문에서 상황 별로 결제망 이용금을 낼지 말지 그리고 얼마나 지불해야 하는지를 5가지로 요약하여 알려드립니다.

    [1번] 구매자도 완전 무료는 아니다

    페이팔을 이용하는 이유는 해외 온라인 쇼핑을 할때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고 알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실 결제금액에 회사에서 부과하는 요금은 없지만, 통화(원, 달러 등) 변환에 따른 금액적인 손실이 붙게 된다는 점은 알아두십시요. 이 건은 모든 외환거래 적용되지만, 정율 또는 정액의 방식으로 요금을 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번] 판매자는 최소기준(2.9%+0.3USD)만 보면 안된다

    위의 조건은 가장 적게 내는 요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발생하는 비율은 3.9% 이상으로 이해하시면됩니다. 예를들어, 국내 결제 시에는 3.4%애 고정적인 요율이 가산되어 청구되고 있구요. 해외에서 발생하는 과금 구조도 3.9%를 초과하는 구간부터 시작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또한 중국, 홍콩 ,대만과 같은 중화권에서는 최대 4.4%의 판매자 요율을 적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이용조건을 정확히 체크하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률방식의 주의할 점은 바로 이용금액의 증가에 따라 기합흡수적으로 커지는 비용입니다. 이는 원가를 높이는 결과를 불러오기 때문에 주의해야해요.

    예를 들어, 100만원을 이용할 때 조건이 4%이면, 4만원밖에 안될 수 있지만, 1억을 이용하면 4백만원의 금액이 발생하는데요. 이것은 본인이 제조, 유통한 상품의 가치를 그만큼 잡아먹는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가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큰 금액을 가져가는 구조이죠.


    3번 송금 중에서 은행기반의 개인거래만 면제된다

    페이팔 송금 수수료는 개인간에 은행을 통한 거래시에 발생비용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의 뜻은 다른 결제수단을 이용하거나 개인 외의 당사자와 거래할 경우에는 모두 일정 비율로 과금이 된다는 것입니다. 예외적으로 유업, 일본, 미국 등의 국가에서는 일반인간의 송금도 최대 1%까지 요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4번 추가 항목 정리

    지금까지는 상용적으로 발생하는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추가로 생기는 항목을 확인해야합니다. 추가항목에는 환전, 잔액인출, 지불거절 기록요청 등이 포함되는데요.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약 2.5%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케이스별로 적용되는 내용은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가장 많이 적용되는 항목은 통화전환에 따른 금액입니다. 그래서 사전에 별도의 통지 없이 유동적인 환율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5번 국가별 부과율 차이

    마지막으로 알아볼 것은 국가별로 부과율의 차이점입니다. 빈도가 적은 지역일 수록 가격이 상승되는 구조거나, 해당 지역의 법률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paypal 약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