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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신금융협회카드매출 통합관리하세요
    금융 2017. 2. 7. 16:42

    매출실적 관리하기가 어려우시죠?


    오늘은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매출을 일괄 취합하여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업자 대표자는 카드매출 정보를 통합관리 하기가 어렵고 불편합니다.

    왜냐하면, 카드사별로 매출을 분리해서 관리하기 때문인데요.




    대표자는 사업자를 등록하고 카드사별로 가맹점을 개설하게 됩니다.

    이때, 온라인의 경우는 이니시스와 같은 중계사가 모든 것을 통합관리해주지만,

    오프라인 매출은 개별적으로 관리해야 하는데요.

    여신금융협회카드매출 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정보 열람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는 익월 6영업일에 갱신된다.


    여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매출 자료를 조회 하실 때, 참고할 것은 자료의 최신화 주기 입니다.

    승인, 매입 및 입금내역 3가지는 발생 월의 익월 6영업일을 기준으로 일괄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전에 조회하시게 되면 실적이 조회가 안되어 당황할 수 있는데요.

    상기 기준일에 다시 접속하시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적조회는 15영업일이 기준이다


    가맹점주는 부가세 신고를 위한 자료를 조회하고 출력해야 하는데요.

    여신협회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매월 15일이후에 최종 데이터가 집계됩니다.

    따라서, 증빙자료로 사용하시거나, 최종실적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해당월의 다음달 중순이후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단, 폐업자는 조회가 안됨


    유의할 사항은 폐업신고를 하시게 되면, 여신금융 카드매출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회사별로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사전에 데이터를 일괄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조회기간은 전년도 1월부터이다.


    위의 내용처럼 조회기간이 제한되어 있어서, 매출자료의 지속적인 관리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전년도의 사업자 거래정보는 꼭 백업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다시 확인하려면,

    모든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 불편한 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가입/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주요메뉴는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승인, 매입, 장부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절차 설명


    서비스 이용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절차는 [동의>정보입력 1~2단계 > 승인] 으로 진행됩니다.



    기본약관에 동의후, 대표자의 정보와 가맹점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처리가 완료됩니다.

    대리인이 입력하는 경우, 핵심정보를 미리 파악해야 가입처리가 완료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자료는 기타서비스에 위치함


    위에서 설명 드렸지만, 부가세자료 정확한 수치 익월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업자번호를 기준으로 열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눈에 실적 파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는 수수료율이 다르기 때문에 별도로 데이터를 분리해야 하는데요.

    상세조회 메뉴에서 분리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점은 자료의 조회기간과 열람방식입니다.

    만료전에 꼭 백업하셔서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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