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환카드 2x 알파 이득보기!
    금융 2017. 1. 18. 08:12



    연회비와 장기우대 2배에 집중하자


    외환카드 2x 알파는 현재 하나카드로 흡수되어 상품과 서비스를 이어서 제공중인데요. 오늘은 투엓알파를 활용하여 이득을 챙기는 노하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장기사용기간에 따른 2배 혜택을 누리는 법과 연회비를 무료로 이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미엄 제품의 경우는 연간비용 감면이 큰 메리트이지만 일반상품에는 아주 큰 이득은 아니지만 챙겨두면 좋습니다.






    3가지 핵심요약 및 중단여부 검토


    본 상품의 핵심 서비스는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번는 장기사용 두배 혜택, 두번째는 커피와 편의점, 세번째는 주유와 온라인 쇼핑인데요. 혜택규모가 전체 사용 금액의 거의 3~5%수준으로 일반적인 포인트 적립률 0.3~0.5% 대비 거의 10배에 달합니다. 이 말은 곧 신규 발급이 중단되거나 축소될 가능성이 있는 것인데요. 이어서 자세히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스타벅스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꿀입니다. 50%까지 비용을 줄일 수 있거든요.






    2배 혜택 받는방법



    한도와 할인율이 2배가 된다.


    인기가 높은 이유는 바로 6개월 지속 사용에 따른 할인 한도가 2X로 올라가는 점입니다. 기업에서는 자사 서비스를 오래쓰고 많이 써도 차별화되는 것이 없었는데요. 즉, 알아서 잘 쓰는 사람은 그냥 내버려두는 식이 었습니다. 외환카드 2x 알파의 경우는 2가지 방법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1번 기본혜택과 2번 사용기간에 따른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포함되는 조건은 1일~말일 일괄적이다.


    핵심서비스인 장기 우대혜택을 이용하려면 반년을 연속해서 이용해야 하는데요. 여기에는 지켜야 할 조건이 별도로 있습니다. 산정되는 기간은 매월 1일 부터 말일까지입니다. 보통 공여기간이라고 있어서 결제일에 따라 결제금액 산정기간이 다 다른데요. 이 건은 일괄적으로 정해져있습니다. 






    1만원만 사용하면 된다


    통상적인 서비스 유지 조건은 30~100만 정도인데요. 외환카드 2x 알파의 경우는 매월마다 1만원만 사용해도 유실적으로 인정해줍니다. 그러니까 잘 활용하려면 매월 1만원씩만 6개월 정도 사용하다가 2x가 적용되는 날부터 사용하셔도 되는 것이죠.





    산정공식에 따라 알고 쓰자


    월간 할인 횟수의 경우는 매월 1일 ~ 말일 까지 접수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만 포함됩니다. 즉 위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본인의 공여기간과 다르다는 점 알아주세요. 요즘에는 어플 인앱 아이템 구매를 많이 하시는데요. 이처럼 해외 사용분은 접수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충분한 접수 일정을 고려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족과 나의 이력은 별도로 판단한다


    그리고 외환카드 2x 알파 신규가입이 제한되기 전에 가족용 까지 일괄 발급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통상적으로 합산된 금액을 기준으로 통합적으로 한도 등을 정하게 되는데, 이 건은 별도로 계산 되기 때문에 이점도 꼭 염두하고 쓰세요. 교통요금이나 통신요금 자동이체하신 건은 월간 기준으로 일괄 처리됩니다. 매번 사용시마다 체크가 되지 않아요. 






    할부금을 일시불로 1개월만 적용한다


    마지막으로 계산을 잘 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컴퓨터나 가전 등을 할부로 이용하시는 경우는 사용한 월에 일괄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새로 상품을 받고 난뒤, 60만원을 6개월로 분할하여 결제했다고 봅시다. 그러면 이용대금 납부는 매월 10만원으로 하여 연속사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사용한 해당월에만 유실적으로 체크되고 나머지 5개월은 0원으로 체크가 되어 조건이 충족이 되지 않습니다.






    알짜 서비스만 활용하는법



    이동통신 자동이체 10% 저렴


    3개 통신사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구간은 5% 우대구간은 10%를 적용합니다. 전월 25만을 사용해야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요금이 9만원이면 최대 9천원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이것만 해도 이미 연간 10만원 가까운 지출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홈쇼핑과 커피 50% 까지!


    첫 줄에 말씀드린 3가지 중 스타벅스, 커피빈 등의 카페 섹션입니다. 50%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5천원짜리 라떼 한 잔을 마시게 되면 2,500원만 내시면 됩니다. 아주 대박입니다. 그리고 할인 최대 금액이 2만원 까지이기 떄문에 매일 아침에 아메리카노로 하루를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꿀팁이네요.






    25만원만 넘어도 된다


    위에서 살펴본 정보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인데요. 이에 따르면 왠만한 모든 서비스는 25만원만 넘어도 다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리해서 많이 쓸 필요가 없는 것이죠. 한 넉넉잡아 30~40 정도만 사용하고 커피와 편의점 그리고 자동이체만 이용해도 매월 3만9천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소비패턴이 편의점, 커피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완소상품인것 같습니다. 저는 스벅을 잘 가지 않기 때문에 조금 아쉽지만, 다른 가맹점 만으로도 연간 20~30만 정도는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간 총 금액이 삼백만을 넘게 되면, 연회비는 면제해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