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3가지
    교육 2017. 3. 3. 10:47

    일상생활에서 면허증을 분실하셨으면, 인터넷, 방문, 우편 3가지 방법을 통해 간호조사 자격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서울시청 온라인민원접수를 통해 신청 및 수령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복지부 사이트에서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최근 간호조무사에 대한 자격관리가 강화되어 3년에 한번씩 취업 및 교육현황을 신고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를 신고하지 않으면, 자격이 무효화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보수교육 이수 여부 등을 체크하고 관리해야합니다.

    [1] 자격관리 주체가 시/도에서 복지부로 일원화됨. 3가지 방법 중에 가장 편리한 것은 온라인을 통한 처리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서울시 페이지에서 가능했습니다. 아래의 화면인데요. 현재는 관련 제목 검색을 해도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요양보호사건의 경우는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2] 보건부 홈페이지에서 [민원] > [보건의료인 면허 민원] 을 선택합니다.


    [3] 분실의 경우만 온라인에서 출력가능하다. 재교부 사유에 따라 신청방법이 다릅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출력하시려면, 사유에 잃어버렸다고 해야합니다. 굳이 다른 이유를 입력해서 불편함을 초래할 필요는 없거든요.

    [4] 좌측 2번째 재교부로 이동하자.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프린트 체크와 사유에 대한 확인 메뉴가 나옵니다. 공유프린터를 사용하거나 IP네트워크를 사용하는 PC나 프린터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다이렉트로 연결된 기기를 사용하십시요.

    이 단계가 은근히 시간을 잡아 먹습니다. 만약, 몇 번 해보시고 안되면, 출력업체로 가셔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기기 인증등의 절차를 밟게 되면, 스트레스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5] 기타 사유는 우편이나 방문하여 접수하자. 만약,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을 받는 사유가 개명, 주민번호 변경이라면, 구비서류를 준비해서 우편으로 접수해야합니다. 고통서류에는 면허증원본, 양식, 여권용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6] 인증서 로그인 완료후 출력하면 완료임. 기본 인증방식은 공인인증서이오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멈추거나 에러가 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3가지를 체크해야합니다. 첫번째는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후 다시설치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면허증 검증 프로그램을 한번 돌려주는 것이구요. 마지막 세번째는 출력불가시 조치방법 적용하는 것입니다.

    출력불가 메시지가 나올경우 아래 가이드에 맞춰 진행해보십시요.

    이상으로 간호조무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서 알려드린 페이지를 방문하시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방문보다는 온라인이 시간효율성이 높습니다.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어치료사 자격증, 국가고시 완벽정리  (0) 2017.03.05
    대기업 초봉 순위 보세요~  (1) 2017.03.04
    가계도 그리기 3가지 방법  (0) 2017.03.02
    유치원교사 호봉 총정리  (0) 2017.03.01
    교도관 되는 방법 2가지  (0) 2017.02.18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