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출산일계산기 5가지 검증법
    건강 2017. 1. 12. 06:03



    임신테스트가 끝나고 예비부모가 될 것이 확실시 되시면, 출산일계산기를 통해 예정일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단순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신다면 정확한 날자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해당 서비스는 개별적인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지정된 공식따라 대략적인 월이나 계절 정도를 파악하는 수준이기 때문인데요. 직장을 다니시는 분은 출산 및 육아 휴직기간을 미리 고려해야하고, 혼자 아이를 키워야하는 분들도 날짜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그럴때는 임신력을 활용, 월경일 기준 산술 및 태동 계산법 등 5가지 사용법을 모두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생리주기가 일정치 않은 분들은


    개별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날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정보다 늦어질 수도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예정일과 다른날에 출산이 임박하면 정말 당황을 많이 하게되고 또한 긴장도도 높아서 산모에게 그리고 예비아빠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부부금슬이 좋지 못한 분들은 치자가 아니라고도 하며, 다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친자확인 검사를 그냥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일을 기준으로 알아보기




    9개월 그리고 7일을 기억하자



    이 방법은 마지막 월경일을 기준으로 280일을 가산하여 확인하는 원리입니다. 임신기간은 약 10개월로 알려져 있는데요. 진실 여성의 생리기간은 28일을 주기로 하고 있기 때문에 40주를 기준으로 약 280일이 통상적으로 가장 정확한 기간입니다. 그러므로 해당일을 기준으로 약 9개월과 7일후에 아이를 낳는 것이 정확한 표준입니다.





    예를 들어,


    마지막으로 발생한 월경의 시작일이 7월 10일일 경우입니다. 이는 해당월에서 3을 빼고 날짜에는 7을 더해주건이 바로 정답입니다. 7에다 9를 더하면 16일데 12를 빼면 4월이 된다는 것입니다. 7일은 280을 월수로 변환 했을 때 7일이 남기 때문에 더해 준 것입니다. 아주 쉽습니다. 

    만약,

    월경주기가 28일이 아니다라고 한다면 그 기간을 줄여서 공식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예정일의 3주전~1주후에 분만한다



    분만 일자가 너무 빨리나오거나 늦다고 걱정하실수 있는데요. 평균적으로 계획일을 확정해도 그로부터 21일 전에 나올 수도 있고 7일 이후에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니 1달전부터는 분만할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 기간에는 언제든지 가족이나 변에 사는 지인과의 긴급통화나 핫라인을 만들어서 통증이 시작됨과 동시에 산부인과로 이동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동과 자궁저 높이 활용법




    나의 매직데이 주기가 불규칙한 경우 2가지를 사용합니다.




    직장에서 일하거나 기타 관계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주기 불규칙한 경우가 많습니다. 거르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기도 하구요. 이런 분들은 2가지 다른 산술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첫번째는 태동일을 기준으로 체크하는 것이며, 두번째는 자궁저 높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초음파를 사용하는 것은 150일 정도 이후부터 가능한데요. 하단에서 해당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태동일 이용하기


    이것은 보통 19~20주차 사이에 주로 발생합니다. 내가 다른 사람보다 예민하거나 배속에 아이가 활발한 경우에는 15~18주차에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9~20주차에 아기의 존재를 온몸으로 인지할 수 있는데요.






      증상이 발생한 날로부터 약 20주를 가산하여 해당일을 도출합니다.

    관계일을 기준으로 10주이내에 발생하는 배속의 쿵쾅거림은 대부분 그냥 본인의 건강상태이기 때문에 너무 일찍 경험했다고 조산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궁저 높이 활용하기



    높이라는 것은 자궁의 로길이를 말합니다. 이것은 기간이 길어질수록 점점 높아지고 최대 명치정도까지 올라오기도 하는데요. 직접 손으로 체크해보면 딱딱하게 만져지는 경계선이 바로 높이입니다.






    보통사람의 길이는 기간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약 180일 정도에는 20센티 내외이고 240일차에는 28센티미터가 됩니다. 최고 높이에 다다르는 경우는 35주차 정도 입니다. 그리고 예상되는 일정이 다가오면 조금 줄어드는데요 이 현상을 추적하여 계획된 날을 추정하는 방법입니다.






    임신력 도구사용



    산부인과에 방문하시면 아래와 같은 도구를 이용하여 체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초음파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후 약 5주정도 되면 초음파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태아의 머리부터 발끝까지의 성장상태를 통해 얼마나 기간이 남았는지 추정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관련되어 동일한 궁금증이 있으신 카페나 지인과 함께 보시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색소 수치 해석하기  (0) 2017.01.17
    센시아 가격 모아봤어요  (0) 2017.01.17
    생리 검은피의 인과관계  (0) 2017.01.09
    신사구체여과율 이해하기  (0) 2017.01.08
    판시딜 부작용 확인하자  (1) 2017.01.07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