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교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라이프 2017. 2. 2. 10:26

    군입대를 지원하거나 회사에 입사할 때, 고교생활기록부 발급을 받아 제출해야 하는 일들이 생기는데요. 다소 급한 경우가 있습니다. 내일까지 처리해야 하는 뭐 그런 상황이지요. 그때는 본 글에서 알려드리는 3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빠른 방법을 선택하여 증명서를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인터넷으로 처리하기》



    첫번째 방법은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여 주말과 주중에 관계없이 원하는 서류를 수령할 수 있는데요. 주의 사항은 집에 프린터 기기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졸업 년도가 2003년 이전인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한 고교생활기록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이 점 참조하여 주십시요



    진행순서는 우선 나이스 홈에듀로 진입하셔서 민원서비스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는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식으로는 민원24에 접속하여 민원신청을 통해 3시간 이내에 처리를 완료하는 것인데요. 이 또한 결국 홈에듀로 와서 신청을 해야 되는 건입니다.




    가끔 수수료가 발생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때, 한글 버전의 경우는 3백원이고 영문은 600원 인데요. 온라인의 경우에는 별도 수수료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고교생활기록부 뿐만 아니라 졸업, 성적증명서 그리고 교육비 납입 증명서도 함께 신청이 가능한데요. 입학증빙 서류의 경우는 별도 양식으로 존재하지 않고 졸업증으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동사무소나 무인발급기》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동사무소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즉시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한데요. 본인이 속해있던 학군이나 학교 주변이 아니어도 어디서나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점은 영업일에는 이용이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 무인기기를 이용하시면 24시간 편의점처럼 이용이 가능해요. 급하실 때는 민원서류 처리기기의 위치를 찾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집이나 회사 주변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민원24의 고객지원센터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설치장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동네별로 일요일에는 이용불가인 기계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기계를 통해 가용한 서류 종류는 9가지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서류 모두 수령할 수 있구요. 추가적으로 졸업예정 증빙도 가능합니다. 또한 검정고시 합격이나 성적 그리고 과목합격 서류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장소 정보 등의 링크는 본문 아래에 삽입 하였습니다. 마지막 3번째 방법을 보시고 필요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주변 초,중,고로 방문하기》



    마지막 방법은 근처의 교육기관으로 직접 가셔서 행정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안내판이 없는 경우 선생님으로 보이는 분께 여쭤보면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소요되는 시간은 30분 이내인데요. 근무 상황에 따라 조금씪 다를 수 있습니다. 꼭 자신이 나온 학교를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출처에서 팩스로 보내는 것을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이때에는 학교나 주민센터에 배치된 팩스를 바로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요즘 집에는 팩스가 없으니까요. 그리고 시,도, 군 별로 신청자체가 지원이 안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가시기 전에 전화로 문의하고 이동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발급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주변의 무인기기를 이용하시려는 분은 아래 민원 24의 고객지원센터 메뉴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처 무인발급기기 위치 찾기(바로보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실에서 똥싸는꿈의 가치  (0) 2017.02.07
    sk착신전환방법 배워요  (0) 2017.02.06
    아랫이빨 빠지는꿈 해석했어요  (0) 2017.01.31
    남해물때표 비교해서보세요  (0) 2017.01.20
    다이소 머리망의 가성비  (1) 2017.01.10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