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치원 입소대기 방법 정리
    교육 2017. 5. 14. 13:38

    부모들에게는 어린이집을 떠나 유치원을 보내는 것이 큰 일입니다. 특히, 관련 시설이 부족한 지역구는 인기 있는 곳에는 당첨되기도 힘든 구조이기 때문인데요. 대기 시에는 아동의 순번이 순차적으로 상승하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미리 알아두어야합니다.


    유치원 입소대기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정부포털을 방문하여 로그인을 완료한 후 원하는 지역과 기관을 리스트업하여 현황에 따라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관련주소와 신청법 그리고 대기 관련하여 알아야 할 우선순위에 대한 내용을 완벽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청방법 정리

    우선 신청하는 곳은 처음학교로 입니다. 서울을 기준으로는 https://www.go-firstschool.go.kr/ 이구요. 들어가시면 상단 메뉴바에 어린이집처럼 유치원 입소대기신청 메뉴는 없습니다. 1단계 탈락 시에 자동으로 신청되기 때문입니다.

    ■ 지역 기관 선택방법: 전원 현원 파악

    그 다음은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은 자치구와 시설유형 등을 선택하여 정원과 현원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원하는 시설특성은 서울형, 장애아통합 또는 전문 및 시간연장이 가능한 요건을 선택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조건와 지역구를 선택하시고 시설검색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 번호별로 가용시설의 간단정보와 정원 그리고 현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곳을 정하게 되는데요. 그 다음으로는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유치원 입소대기 신청을 진행하고 완료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첫번째 순번의 상승 구조

    신청법은 위의 2단계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데요. 알아두셔야 할 주요 사항이 2가지가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하고 1차 탈락이 되면 자동으로 입소대기로 설정되는데요. 우선권이 주어지는 것은 추첨형식의 선방을 통해 이뤄집니다.

    ■ 입소절차 정리

    유치원의 원장은 아동 결원이 발생했을 때, 선 순위 보호자에게 전화나 구두로 입소여부를 확인하여 진행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선 순위가 구도를 통해 포기 또는 연기하거나 연락이 불가할 때에 그 다음 순위로 넘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 지역에 관계없이 3개 이내로 지원

    모집 년도와 시, 도, 군과 설립 유형을 선택해주십시요. 여기서는 예를들어, 서울시 강남구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럽 공립,사립 등의 유형에 따라 정렬이 됩니다. 이 중에서 희망하는 곳을 지역에 관계없이 3개이내로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현재 17학년도는 마무리되었고, 2018년도는 전년도 10월경 부터 추첨 및 신청 등이 진행되게 됩니다.

    ■ 모집인원과 접수 예시

    유치원 입소대기를 희망하는 곳의 정보를 보면, [유치원 알리미]라는 곳을 통해 공시된 다양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모집 대상과 인원을 예를 들어 살펴보겠습니다. 연령별로 평성 인원 그리고 재취원 인원을 확인할 수 있구요.

    만 5세의 경우는 편성인원 6명으로 재치원 인원 5명 그리고 모집인원 1명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방과후 과정은 20명으로 되어 있는데요. 자녀의 요건에 맞춰 적정 경쟁률을 잘 고려하여 선택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우선모집으로 유리하게 당첨되시 경우는 우선순위 요건에 맞는 특수교육대상자증명서 및 국가보훈대상자 등빙자료를 준비하여야하며, 방과후 과정을 희망하는 부모는 취업부모 또는 자영업자 구분에 따라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공식적으로 합격처리가 완료된 것 입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통안전공단 연봉 수준정리  (1) 2017.06.01
    완강기 설치기준 정리  (0) 2017.05.16
    한국수자원공사 연봉 완벽정리  (1) 2017.05.13
    쿠팡맨 연봉 조건정리  (0) 2017.05.12
    왼쪽배꼽옆통증 원인정리  (0) 2017.05.10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