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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가 투자 성공 원칙 적용법
    부동산 2018. 1. 10. 16:55
    부동산투자 영역 중에서 아파트나 빌라와 같은 주택은 대중적이고 선호도가 높습니다. 그 이유는 모두가 집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상가는 조금 다릅니다.






    주택은 적어도 내가 살거나 살았던 동네 또는 내 지인으로 인해 잘 알게된 지역에 대한 지식이 충분합니다. 어떤 단지가 좋고, 애들 키우기 편한지, 생황쇼핑하기 좋은지 등등 정보가 많아서, 적어도 내주변부터 투자가 가능한데요. 상가는 어렵다고 생각하며 나와는 다른 영역이라고 생각하기 일쑤입니다. 리스크가 높아서 큰 돈을 잃을 수 있고, 관련 법이나 경험이 전문한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남들이 멀리할수록 내가 기회를 잡기 좋을 수 있으며, 상가 투자 성공 원칙을 정리하오니 유념하시어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불변의 0순위 원칙 1가지



    상가 투자 성공 원칙 0순위는 바로 입지입니다. 주택과 마찬가지로 입지가 결국 해당 물건의 가치를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설사, 현재 임차인의 월세가 매매가치보다 높을지라도, 입지에 따라 상권이 바뀌게 된다면 큰 손해를 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입지분석은 주택과는 조금 다르기 때문에 이어서 주요사항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입지를 판단하는 기준 1번


    상가 투자 성공 원칙 1번째는 배후세대입니다. 배후세대는 상권에 영향력을 미치는 주거지역에 살고있는 세대수를 말합니다. 마치, 아파트를 고를때, 주변단지와 본 물건이 대단지 인지를 살펴보는 거소가 유사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상권종류에 따라 어디까지가 배후지 인지가 다르다는 점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근린상권과 상가주택은 고객집객효과가 다릅니다. 또한 근린상권이라 하더라도, 대형판매시설인 이마트, 백화점 등은 집객효과가 크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배후세대를 판단하는 범위가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일반적인 근린상권은 도보로 10분거리에 있는 곳들을 대상범주로 봅니다.





    2번째 : 지도어플과 친해져라

    위와 같은 정보를 조사하려면, 직접 찾아가기 전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모른채 방문하면, 얻을 수 있는 현장정보가 부족하게 되고 시간이 낭비됩니다. 그래서 현재 지도어플 활용능력도 상당히 중요한데요. 주변 세대를 조사할 때는 부동산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어플을 키고 아파트단지 대표 정보탭을 활성화하면, 근처에 있는 주거지역의 살고 있는 세대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파악이 어려운 다세대나 연립 그리고 단독주택이 혼재한 곳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이것은 지도앱 보다는 정부차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분석시스템을 통해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3번째: 유동인구와 동선 

    상권 투자 성공 원칙의 기술 3번째는 유동인구와 동선을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이건은 상권정보분석 서비스를 방문하여, 원하는 지역을 설정하면 알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과 업종을 지정한뒤 검색을 누르고 인구통계분석에 들어가면, 밀집정도와 유동인구 그리고 소득규모와 구매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4번째 : 잘생긴 것만 고르자



    상가 투자 성공 원칙 4번째는 너무나도 뻔한 말인데요. 바로 "잘생긴 물건을 고르자"입니다. 누가나 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누구나 알지만 제대로 실천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잘생겻다는 것은 예쁘게 생긴 건물을 말하는 것이 아닌,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첫번째는 전/후면부를 통해 간판과 상점 노출이 잘되고 있는지입니다. 대부분은 도로쪽에 위치한 전문부 상가가 좋지만, 내부 골목에 유동인구가 많은 경우에는 오히려 후면이 더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코너건물은 노출되는 면이 2개이기 때문에 그만큼 홍보효과가 커서 수익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공간활용이 좋은 사각형구조인지와 층고가 높은지 여부입니다. 천장이 높아야하는 이유는 들어올 수 있는 업종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20평짜리 상가가 있는데 높이가 낮은 경우, 요즘 유행하는 스크린골프나 층고를 활용하여 할 수 있는 업종이 들어올 수 없습니다. 상가에 들어올 수 있는 업종이 많을 수록 임차인 찾기도 수월하여 수익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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