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엄지발톱 멍 치료방법
    건강 2017. 10. 10. 22:43

    발끝에 지속적이거나 강한 압박을 주게 되면 검은색의 멍이 들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마라톤과 같이 지나치게 장거리를 달리거나, 무거운 물건을 떨어뜨렸는데 그 하중이 발톱이나 손톱에만 가해졌을때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엄지발톱 멍이 나타나게 되면 증상에 따라 대처와 치료법도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예방을 위해 흔히 말하는 찍히는 일이 없도록 주의가 필요하며, 아울러 어쩌다 한번이 아니라 종종 생기는 분들은 평소 착용하는 신발이나 구두가 원인 일 수도 있습니다.




    ◆ 치료방법 정리 : 뼈에 문제

    엄지발톱 멍의 색깔이 점차 연해지는데 계속 아프거나 쑤시는 느낌이 든다면 뼈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른 민간요법이나 자가치료를 중단하시고 바로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조치를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특히, 남성분들은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뭐 이런 것 때문에 병원에가? 쪽 팔린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이 경감 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의사를 만나시기 바랍니다.

    ◆ 자연치유: 아픈 정도에 따라 방치도 무방하다


    손발톱에 멍울이 졌는데 별다른 아픈 느낌이 없다면, 자연적인 치유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굳이 병원에 안가도 자연스럽게 색이 연해지고 일정시간이 지나 외부로 노출이 될때 잘라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하지만, 사건 발생 후 1~2일 정도 기다려 본 뒤에도 여전히 뻐근하거나 압통이 있다면 자연적인 회복이 어렵거나 상당한 시간과 고통이 따를 수 있습니다.


    ◆ 자가치료: 주사기와 클립을 이용

    엄지발톱 멍을 치료하는 3번째 방법은 주사기나 클립을 이용하여 혈액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것이 있습니다.  준비할 것은 주사기나 클립과 같이 단단하고 뾰족한 물건과 이를 달궈줄 라이터 입니다. 실행법은 라이터로 뾰족한 끝부분을 충분히 뜨겁게 만들어 준 다음 멍이 진하게 박혀있는 곳에 구멍을 뚫어주는 것인데요.


    이때, 보통 사람은 구멍을 뚫을 때 발톱 안에 피부를 찌를 것 같아 두려운 마음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바늘로 찌르면 피부에 닿기 전에 피가 응고되거나 뭉쳐있는 곳에 먼저 접촉하게 됩니다. 그래서 뚫는 과정에서 피가 외부로 나오기 시작할때 바로 작업을 멈춰주시면 큰 사고가 없이 시행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무섭다면, 시도를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생각보다 쉽고 안전하다.

    위의 자가치료 방법은 과정이 두렵지만, 사실 상당히 안정적이고 즉각적인 효력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구멍을 내는 과정이 아프지 않고, 피가 배출되면서 뚫린 곳을 막아주기 때문에 감염 위험도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인 것은 전체를 뽑아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 그냥방치하면 손톱발톱이 빠질 수 있다.

    엄지발톱 멍이 드는 이유는 외부충격으로 인해 안쪽에 출혈이 발생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방치시에는 혈액이 응고되어 딱지처럼 변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딱지가 발톱과 손톱을 위로 밀어 올리면서 고통이 수반되고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빠져 버릴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다시 자라나는 시간도 10개월가까이 걸릴 수 있고, 그 동안에 불편함은 오로지 환자의 몫이 되어 버립니다.


    그러므로, 가장 좋은 해결책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큰 멍이 들게 되면 약 1~2일간 기다려 본 후, 환부의 확대와 아픈정도를 체크해본다.

    둘째, 통증이 없고 환부가 크지 않다면 방치해도 무방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셋째, 바늘을 불로 지저서 구멍을 내는 요법이 있지만, 경험이 없는 사람은 병원에 간다.


    ◆ 흑색종과의 차이 그리고 예방법

    발톱이 멍든 것처럼 까맣게 변하는 것은 조하혈종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런 현상이 손톱에도 일어나고 동시에 외부 충격이 없었다면 흑색종이라는 세포 파괴 현상일 수 있습니다. 발생원인은 지나친 자외선에 노출되었거나 유전적인 것인데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방법은 너무 작은 신발을 신고 오래 생활하거나 심한 운동을 삼가하는 것이 가장 먼저 입니다. 무거운 물건에 찍히는 것은 의도치 않은 사고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지만, 하이힐로 발가락을 억지로 구겨 넣고 장시간 생활하게 되면,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십시요.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면치료비용 완벽정리  (0) 2017.10.16
    안구 진탕증 치료방법  (0) 2017.10.14
    강아지 사료 불리기 방법  (0) 2017.09.29
    코안에 뾰루지 관리방법  (0) 2017.09.21
    조현병 초기 증상 점검방법  (0) 2017.09.20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