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충정리시온 아파트 정보분석
    부동산 2017. 3. 12. 14:54

    집을 구할 때는 고민이 참 많습니다. 전세로 입주하자니 매번 이사에 따른 비용부담이 크고, 구매를 하자니 가격변동이 신경 쓰입니다. 그리고 장만하려고 하면, 이런 고민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계속 살 수 있을까?", "애가 크면서 어차피 옮겨야 할 것 같은데?"

    연령대가 높거나 아직 젊은 경우에는 그나마 고민이 조금 덜하고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하지만, 신혼이거나 자녀가 어린 경우에는 고민의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업습니다. 그래서 충정리시온 아파트 매물을 보면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1] 일단, 주상복합에 1개동 그리고 인접도로

    요즘 이런 건물들 많은 것 같습니다. 오피스텔을 지으려다 주상복합으로 지어서 조금 더 시세를 올리는 것인데요. 여기에 경우 저층부에는 오피스텔(거주, 사무실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상층부에는 주거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접한 도로가 조금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직장인에겐 최적의 교통여건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5호선과 2호선이 만나는 더블 역세권이라는 점입니다. 거기에다가 집과의 거리가 거의 코앞이기 때문에 출퇴근 할 때는 정말 축복받은 곳입니다. 강서로 가기도 좋고 강북으로 가기도 좋구요. 미혼이거나 맞벌이 신혼부부라면, 초반에 거주하는데 아주 적합한 곳 중의 하나입니다.


    [3] 전망과 주변환경은 그럭저럭

    충정리시온은 약간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북쪽으로 전망이 나쁘지 않습니다. 크게 볼 것은 없지만 답답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리고 걸어서 갈 수 있는 위치에 대형마트가 위치하고 있어서 생활하기에 편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4] 다양한 소형 평수가 있어서 좋다. 가격을 걱정하는데 제일 중요한 요소는 소형아파트인지 여부입니다. 아무래도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고, 시세는 정체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인데요. 이 건물은 전체적인 평수가 14평에서 21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의 폭이 좁아지는데요. 3명 이상이 살기에는 조금 작습니다. 그래서 혼자사는 직장인이나 2명이 함께 사는 공간으로 적합 합니다.


    [5] 근방에는 공립 초등학교가 있다.

    충정리시온 주변에는 도보로 5~10분 거리에 서울미동초등학교가 있습니다. 경찰청 건물 바로 뒤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어린아이가 있으신 분들도 초등학교 졸업까지 버텨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대단지라면, 내부에 교육시설이 있고 어린이 집도 많지만, 이곳은 단일건물이고 같은 블록 내에 대형 주거단지가 없어서 교육면에서는 우수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학급당 학생수는 23명 수준이고 교사당 수는 약 18명 내외입니다.


    물론, 길건너쪽으로 가면, 아현동을 중심으로 중학교, 고등학교가 많기는 합니다.

    [6] 관리비는 9만원~13만원 내외이다.

    위에 정보는 공용관리비만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연평균은 약 13만원 수준이고 아무래도 여름보다는 겨울에 10% 정도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주상복합 치고는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현재 시세는 20평내외를 기준으로 약 3억 미만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기본형 평면도를 보시면 분리형 거실과 침실 1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현관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발코니를 통해 외부가 보이기 때문에 답답한 구조는 아닙니다. 평수대비 잘 나온 구조는 아무래도 60과 58 그리고 43미터제곱입니다.


    이상으로 충정리시온의 주변환경, 아파트구조, 시세 등을 간략하게 분석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