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이스롤러 부작용 줄이는 방법
    건강 2017. 7. 1. 23:30

    얼굴 리프팅을 위한 셀프 기구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시작은 지금으로부터 약 10년전쯤 한 예능프로그램에 등장했을 때 인데요. 여러 언론들이 앞다투어 기사화하면서 페이스롤러와 같은 셀프기구들이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데요.


    과거에는 플라스틱 형태였지만, 지금은 고품질의 마사지 기구처럼 단단해지고 견고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부은 얼굴이나 리프팅 효과를 누리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면서 오용이나 남용으로 인해 턱관절 문제나 피부트러블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이를 줄이기 위한 방법과 주의사항을 정리했습니다.


    ● 셀프성형이란 없다고 봐야한다.

    최근에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전에 없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문화 속에서 업체들은 수술이라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저렴한 비용으로 셀프성형이 가능한 것처럼 포장하여 청소년들과 뷰티에 관심 많은 여성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마치 수술을 한 것처럼 효력이 있을 거라는 문구입니다. 페이스롤러 부작용은 바로 이런 과대포장 문구에 현혹된 소비자가 과도하게 기구를 사용하면서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 붓기 관리 및 탄력유지 까지가 역할

    롤러를 사용했을 때 효과는 얼굴의 붓기를 관리해주고, 탄력을 유지해주는 역할까지입니다. 그 이상의 V라인으로 변신시켜주거나 전과 다르게 엄청나게 날렵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의 역할은 사용한 부위의 근육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을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미 노화가 많이 진행된 피부에는 효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 과용은 멍과 트러블을 부른다.

    페이스롤러 부작용은 과용으로 인한 피멍과 피부 트러블입니다. 사용자는 날렵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 피로회복이상으로 힘을 주거나 많이 문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턱 쪽에는 피부가 얇아서 쉽게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한 압력이 발생하면, 모세혈관이 확장되고 혈관이 미세하게 파괴되서 멍울이 질 수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뼈가 손상되거나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구들은 안정성이 보장되거나 인증기관으로부터 객관적 검증을 받은 경우가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은 아직 성인에 비해 뼈나 피부가 연약한데요. 그래서 장기간 오용하게 되면, 뼈가 손상되거나 턱이 틀어지거나 이상하게 변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치 귀나 코처럼 성장기에 잘못 관리된 부분들은 성인이 되는 과정에서 모양이 변형됩니다. 예를 들어, 성장기에 있는 아이가 귀를 계속 앞으로 접고 다닌다면, 모양새가 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턱과 뼈도 마찬가지 입니다. 페이스롤러 부작용은 주로 무리한 사용 때문에 일어납니다. 얇은 피부일 수록 오히려 처지거나 늘어날 수도 있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더라도 가벼운 안마 정도로만 이용하는 것 올바른 사용법 입니다.


    ● 악관절염을 조심하라

    관절염이 턱에 발생하면, 턱이 아프고 입을 벌릴때마다 빠진것 같은 고통이 뒤따르게 됩니다. 이런 증상은 근육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여성에게서 더 빈도 높게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에 얼굴이 작아지는려는 욕심과 피부가 위로 쭉쭉 붙는 느낌은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일시적 효과를 지속하려고 절제없이 사용하지 마십시요. 오히려 위에서 지적한 큰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 힘을 빼고 안마하듯이 이용하라

    위에서 언급 드린 이상증세를 막기 위해서는 힘과 이용빈도 조절이 필수 입니다. 힘을 줄 때는 조금 모자란 듯한 정도만 사용하시고 손으로 마사지한다는 느낌만 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용빈도는 정해진 바는 없지만, 1일 2~3회 정도 3~5분 정도가 적절할 것 같습니다. 마치 자기자신에게 경락마사지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 표면이 오돌도돌한 것 주의

    페이스리프트 기구 중에는 피부에 닿는 부분에 돌기가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원하고 자극감도 있어서 좋지만, 오돌도돌한 부위로 인해 상처가 나고 염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 저렴한 제품일수록 이런 현상이 두드러지는데요. 문제점은 가격이 낮을수록 청소년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세상에 쉽고 저렴하고 효과적인 것들은 별로 없습니다. 오히려, 효능이 좋을 수록 시장가격체계에 따라 비싸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물론 비싸다고 다 좋은 물건은 아니지요. 얼굴에 사용하는 제품은 그 어떤 것보다 신경을 많이 쓰고, 안정성을 점검한 뒤에 사용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장완화제 선택방법  (0) 2017.07.05
    뇌기능개선제 완벽정리  (0) 2017.07.04
    로아큐탄 명현현상 알고 먹는법  (0) 2017.06.29
    지적장애3급혜택 활용방법  (0) 2017.06.26
    헤모힘 부작용 정리  (0) 2017.06.21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