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터민정 복용방법
    건강 2017. 5. 23. 10:32

    멋진 몸매를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식단관리인데요. 주체하는 식욕을 관리하기 힘들 때는 식욕억제제인 휴터민정과 같은 의약품의 힘을 빌리기도 합니다.


    식욕을 못 느끼게 하는 약에는 공통적으로 펜터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약은 뇌에서 보내는 신호에 작용하여 배가 고프다는 신호를 억지로 차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작용과 안전성을 확인한 뒤에 복용을 해야 하는데요. 정신성의약품들은 비처방 금지약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가 필요하며 관련사항을 정리했습니다.


    [01] 효능 정리

    휴터민정 효능은 체중관리를 위해 발생하는 식욕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작용방식은 중추신경 및 시상하부 포만중추를 자극하여 먹고 싶다는 욕구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즉, 배가 고파도 배가 부르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서 단기적인 비만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02] 사용법 정리

    휴터민정 복용방법은 1일 1회에 정량인 약 37.5mg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먹는 시점은 아침 식전에 먹거나 또는 식후 2시간 정도 기간을 두고 먹어야 하는데요. 개인별로 작용효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먹는 용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03] 뇌를 자극하기 때문에 주의할 점

    이것은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먹어야 하며, 정신계에 작용하기 때문에 각별한 취급주의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뇌를 자극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복용과 동시에 성격변화, 불안감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주로 나타나는 부작용은 불면증, 실장관련 질환, 불안감과 의존성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휴터민정은 금지약물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 약품에 포함된 펜터민이라는 것은 59년도에 미국에서 식약청의 허가를 받긴 했으나, 추후 문제점이 발생하여, 아주 제한적인 경우에만 사용하도록 권고되고 있습니다.


    [04] 의존성이 생길 수 있다

    모든 정신신경계에 작용하는 약품은 약물의존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즉, 한번 먹고나면 약효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해지는 환자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살빼려고 먹었다가 중독증세를 일으키거나 분열증세까지 겪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05] 이용가능한 비만도 기준

    그래서 예뻐지기 위해 미용 차원에서 이 약을 먹는 것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야 하는 대상군은 BMI가 1미터제곱당 30kg이 넘어가는 사람들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 키가 175cm인데 체중이 100kg이 넘어가는 정도의 수준에 사용해야 하는 것이지요.


    [06] 160cm여성은 80kg이 넘을 경우다.

    최근 안정성 문제로 국내 반입과 도입이 중단되었던 식욕제어약들이 다시 몰려들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된 약품들만 20여개가 되는되요. 드실때에는 꼭 팬터민염산염제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약들을 혼용해서 드시는 것은 금지사항이며, 폐동맥과 고혈압이라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 점검이 필요합니다. 현재 허가된 품목은 약 33개 내외입니다. 이상증세에 조현증이 있다는 것은 정말 심각한 수준입니다. 꼭 전문가가 필요로 하다는 진단결과를 확인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관련 의약품을 이용하는 사람은 약 20만명으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7년전에 국내에서 발견된 사례로는 29세 여성이 다이어트에는 성공했지만, 폐동맥 고혈압 진단을 받은 것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라쿠르드 이상증상 정리  (0) 2017.05.25
    암브록솔주 사용 방법  (0) 2017.05.24
    자낙스정 주의사항 정리  (0) 2017.05.22
    메토카르바몰 사용법 정리  (0) 2017.05.20
    할시온정 복용 방법  (0) 2017.05.19

    댓글

copyrights all rights reserved